류현진 ML 자유롭게 가라!!



오늘 10월 29일 한화의 류현진을 ML에 조건부로 진출함을 허락(?)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국내 유일무이한 괴물투수 류현진 ML 진출!! 정말 프로야구 팬으로서 기쁜 소식이 아닐수 없는데요. 올해 같은팀에서 활약하게 된 박찬호의 조언도 많이 들을수 있었을거 같아 더욱더 류현진 ML 진출이 기대가 됩니다.



이웃나라인 일본의 "다르빗슈"가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 류현진도 ML에서 충분히 2~3선발을 할수 있을거라 생각했었거든요. 야구팬이라면 누구라도 공감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당장 1선발은 아니더라도 2~3선발로 ML에 진출해서 당당히 1선발까지 차지했으면 합니다. 팀성적도 중요하겠지만 류현진 본인이 ML에 진출해서 적응하고 다잡아 줄수 있는 코치진이 있는 곳이면 더 좋을거 같구요.



개인적으로 ML에 대해 지식이 없습니다. 해서 어디가 좋을까 잘은 모르겠지만 찬호형님의 조언이 큰 힘이 됬으면 합니다. 한화의 팬은 아니지만 올해의 류현진은 정말 가슴이 찡할 정도로 극도로 부진한 팀에 지원을 받지 못했는데요. 2.66의 아주 준수한 방어율과 ML 급 투구에도 불구하고 10승을 채우지 못했습니다. 정말 팬들 사이에서는 다 빠따(?) 쳐야 된다고까지 했었죠. 약간 아쉬운점은 김응룡 감독님에서의 류현진의 달라진 모습을 보고는 싶습니다만 아무래도 류현진은 ML이죠. 



류현진 ML 진출 소식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조건부 진출허가 인데요. 한화팀 입장에서 생각하는 대우를 해줄 경우에만 OK한다네요.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류현진을 보내면서 "돈"적인 부분보다는 체면살리기의 의미가 더욱더 크게 작용한게 아닐까합니다. 물론 내부적인 한화의 그 대우가 천문학적으로 말도 안되는 금액이면 표면상으로 허락했다라는 비난을 면치 못할테지만 그럴리는 없길 정말. 진심으로 바랍니다.



한화팬은 아니지만 박찬호에 버금갈 투수력을 보여줄 류현진 ML 진출 소식. 이러쿵 저러쿵 미리 걱정에 악플 달지말구요. 가서 잘하도록 열심히 애증어린 마음으로 응원해주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다녀와서 꼭 국내무대 복귀 경기도 개인적으로 보고싶네요. 가끔 어린친구들이 찬호형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모르고 까는거 보면 조금 열받기는 한데...뭐 애들 상대로 화내기도 힘들고~ 반드시 성공하길 바라면서 류현진 ML 진출 소감 포스팅을 마칩니다^^



'관심거리 > 프로야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영섭룰' 헤드샷 퇴장, 고의사구 새로운 대처법  (0) 2014.01.07
2013 WBC 일정  (0) 2012.12.28
류현진 ML 자유롭게 가라  (0) 2012.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