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LTE M 후기 결과는?


베가 LTE M 후기 1,000원에 2면제 어떨까?

IM-A810S란 모델명을 갖고 있는 SK의 베가 LTE M 후기입니다. 얼마전 베가 LTE M 까지 천원에 나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베가 LTE M 후기글을 작성하면서 실제 사용했을때의 장,단점을 비교 해 볼까합니다. 아울러 천원에 2면제 조건으로 구입할 경우의 이해득실도 따져보면 좋겠네요. 팬택&SKY가 만든 베가 시리즈는 베가레이서를 필두로 제조업계에서 다시한번 두각을 나타내게 됩니다. 여기에 베가 LTE 버전이 출시함과 동시에 동작인식이라는 재미난 기능까지 더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번더 끌게 되었죠. 그렇다면 과연 살만한 가치는 있을까? 에 대한 의문을 풀어볼까 합니다.

<베가 LTE M 1,000원 보러가기>

 

베가 LTE M 듀얼코어 LTE 스마트폰의 활성!

 

베가 LTE M은 팬택의 LTE 스마트폰의 시작을 알리는 베가 LTE의 보정 모델이라 봐야할 것 같습니다. LTE 스마트폰의 시작을 알린 베가 LTE에 샤프 ASV LTE에서 소니 IPS LCD로의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나은 멀티미디어를 즐길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카메라에 BSI 센서를 추가하여 약간의 성능 향상을 이뤄냈지요. 베가 LTE M은 베가 LTE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디스플레이의 가독성을 높여 나왔습니다. 기타 성능은 동일하다고 봐야하구요. 베가 LTE M은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3에 최적화되어 출시가 되었구요. 얼마전 판올림을 통해 베가 LTE M 역시 아이스크림을 먹어 안드로이드 2.4 운영체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1.5GHz나 되는 듀얼코어에 1GB 램은 추후 젤리빈으로 판올림도 무난할 것으로 전망되어 현재 구입하여도 추후 성능의 기대감을 갖는 것도 좋을듯하구요.

LTE 폰의 시작과 동시에 베가 특유의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와 동작인식 기능은 많은 각과을 받았었는데요. 베가 LTE M의 UI는 합격점을 주고 싶은게 필자의 평가입니다. 다양한 위젯과 깔끔한 디자인은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사용에 있어 편리함을 추구하고 있죠. 하지만 동작인식 기능은 사진넘기기등에서는 답답함을 초래합니다. 전화받을 때는 꽤 유용하게 쓰이죠. 집에가면 설겆이 담당을 하고 저에겐 중요한 전화를 놓쳐 거래처의 빈축을 사는 일이 적어져 좋더라구요.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갖춘 베가 LTE M의 카메라 성능은 보통의 스마트폰과 큰 차이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요즘 나오는 옵티머스G, 갤럭시노트2 등과는 어떨런지 모르겠으나 갤럭시노트1, 갤럭시S2등과 비교시에 말이죠. 여기에 베가 LTE M은 베가 LTE와는 다르게 DMB 안테나 등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베가 LTE는 DMB 시청시 별도로 제공되는 안테나를 연결해야 하죠. 무지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베가 LTE M을 사용하면서 3D 어플의 구동은 무난하였습니다. 테스트 해본 어플은 던전헌터3 였네요 ㅎㅎ. 게다가 SKT 텔레콤으로 베가 LTE M을 이용한다면 T 프리미엄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요금제별로 포인트를 받아 유료 어플들을 공짜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IPS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된 화면 역시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는 더할나위없구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혹여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소니의 IPS는 LG에 비해 다소 떨어지긴 하지만 그 폭이 미미하여 차이는 없다고 보여지나 색감의 왜곡이 적고 IPS 특징인 오줌액정이 거의 없는 점을 꼽을수 있습니다. 아이폰4때 이 오줌액정 때문에 애플이 상당한 애를 먹었었죠. 화면의 가독성 역시 뛰어나졌구요. 

 

베가 LTE M 구매 가치는?

 

베가 LTE M은 구매가치가 있을까? 여러모로 저렴한 가격대를 원하는 고객층에서는 합격점을 줄수 있겠습니다. 듀얼코어의 프로세서에 넉넉한 메모리, 2셋으로 제공되는 1,600mAh의 배터리는 사용함에 있어 전혀 불편한 점이 없고 LTE 34요금제부터 가입가능하단 점도 장점으로 꼽을수 있겠습니다. 어플 구동능력 또한 갤럭시S3 대비 크게 떨어진다고 느낄수 없으며 IPS의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영상을 제공하고 웹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추후 팬택&SKY의 판올림이나 사후정책을 두고봐야하겠으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까지 진작에 진행한 것으로 미루어 볼 경우 빠르지는 않으나 혜택을 받을수 있을것으로 판단되죠. 카메라 역시 무난한 성능이구요. 깔끔한 UI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정말 유용한 위젯들이 다양합니다. 추후 신규모델 4종 옵G,뷰2,노트2,아이폰5등을 구매하실 예정이 있는 분들도 처음부터 비싼값으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베가 LTE M 처럼 저렴한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구매후 가격이 떨어질때 구매할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