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아 레이 12개월 0원 2면제 과연 살만한 스마트폰일까?

소니의 엑스페리아 레이가 저렴한 가격에 오늘 10월 18일 나왔는데요. 조건만 보면 일단 혹할정도로 좋은 조건입니다. 요즘같은 통신시장 불경기에는 말이죠. 하지만 과연 스마트폰 해지를 180일 이후에 가능한 요즘 정책에 회선 하나를 묶여도 될까 싶으신 분이 많으실거 같은데요. 옵티머스G나 옵티머스뷰2(요즘 칭찬이 자자한 녀석이죠) 그리고 아이폰5에 갤럭시노트2까지 다양한 폰들이 다시한번 갤3 대란을 기대하고 있는 고객층에 관심을 한껏 사기 때문이죠.

 

물론 자녀들이나 부모님들을 위한 효도폰으로는 엑스페리아 레이의 구매는 전적으로 찬성하는 쪽입니다. 일단 가격이 갑이기 때문이죠. 요금제도 자유로 가입가능해서 학생들은 학생요금제로 부모님은 실버요금제(LTE 골든에이지)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엑스페리아 레이의 조명은 실속파 20~30대를 초점으로 잡고 간략하게 기능과 활용면 어플구동능력등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페리아 레이를 효도폰/학생폰으로 생각하신다면 여지없이 클릭하세요>

 

엑스페리아 레이 - 어떤 스마트폰인가? 

 

엑스페리아 레이는 여자를 위해 탄생한 스마트폰이란 슬로건으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능력을 지닌 카메라를 비롯해 인터페이스, 사운드, 디자인등을 내세우며 눈에 보여지는 시각기능을 극대화함을 암시하고 있는데요. 간략하게 레이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1GHz의 원칩으로 퀄컴의 스냅드래곤 MSM8355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CPU(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는 센세이션 XL이 있구요. 대체로 가볍게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만족도는 높은편이라 할수 있습니다.

레이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이구요. 버전은 2.3 진저브레드로 현재 적용됬습니다. 해외는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판올림되어 한때 기대를 잔득 모았으나 수개월이 지난 지금도 국내 아이스크림은 안먹인 상태네요. 하지만 지속적인 문의에 진행예정이라 답변이 오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약간의 기대는 하게됩니다. 메모리는 512MB로 최근에 나오는 HD급, 3D급 어플 구동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용량은 300MB이나 외장 4GB 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슬롯은 32GB 카드까지 지원가능합니다.

화면은 3.3인치로 854X480의 해상도를 갖고 있으며 1600만 컬러의 표현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네랄 글래스로 긁힘방지에 강한 편에 속하구요. 엑스페리아 레이의 가장 강력한 스펙인 카메라는 810만 화소이나 이미지센서가 Exmor R로(자세한 내용파악이 어려웠습니다ㅜㅜ) 일반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카메라와는 확연히 차이나는 고화질의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3D스위프 파노라마도 가능하구요. 엑스페리아 레이의 카메라는 대부분 소니 카메라 기능에 착안하여 적용된 것입니다.

배터리는 1,500mAh의 용량으로 착탈식을 채택하였습니다. 갤럭시s3가 1,650mAh인 점을 생각한다면 그리 밀리는 용량이 아니지요. 무게는 100g으로 갤럭시s2가 135g임을 생각한다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엑스페리아 레이의 형식적인 스펙을 살펴봤구요. 본격적으로 정말 사도되는 폰인지 실제 구동하였을때의 느낀점을 서술해볼까합니다.

 

엑스페리아 레이 - 체감 성능은?

 

 

1. 카메라

엑스페리아 레이는 단연 카메라 성능에 관심의 귀추가 쏠립니다. 앞서 레이의 3D파노라마 기능에 대해 얘기를 하였습니다만 해당 기능은 iOS6에서나 이용가능하죠. 물론 기존 안드로이드 폰에서 몇번의 시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있으나 레이만큼 정확한 화질을 구현함은 가장 최근인 iOS6였습니다. 그만큼 기술력에서 앞서나갔다는 말이 되겠지요. 또한 저녁 플래시없이는 아무것도 안보이고 플래시를 작동하면 귀신같이 눈에 불이켜진 내 얼굴이 레이의 카메라에서는 명확히 잡힌다는 점 또한 가공할만한 내공을 지니고 있는 녀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2. 어플 구동 능력

우선 기본적인 어플 구동 능력은 여느 스마트폰과 다른점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3D 어플 구동시 발열이 심하고 버벅거리는 현상이 심했습니다. 물론 2D게임인 애니팡/보석팡/아이러브커피/룰더스카이등 만인의 게임은 그럭저럭 합격점을 줄 정도로의 구동 능력을 갖습니다.

3. 디스플레이

소니의 브라비아 TV 기술력으로 만들었다는 엑스페리아 레이의 리얼리티 디스플레이는 그 성능은 뛰어나나 체감할수 없을정도의 작은 3.3인치 화면에서 빛을 바래다라고 표현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4. 기타

기타 기능들은 자주 사용하다보면 질리고 귀찮아지는 킬링앱과 같은 것들이라 굳이 비교하지 않았습니다.

 

엑스페리아 레이 - 마치며

 

카메라                : A+

어플 구동            : B

영상사진 화질      : A+

음질                   : B+

휴대성                : A+

엑스페리아 레이의 기능 설명과 스펙을 간략히 설명드리며 내린 결론은 누군가 자랑을 하는 폰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비추합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고 간단한 웹서핑과 인기를 누리는 2D의 간단한 게임정도를 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볼만한 스마트폰이란 결론이 나옵니다. 물론 이번에 나온 할부금 0원에 2면제 12개월 약정이라는 조건은 재고 소진후 다시 보기 어려운 가격이니 좀~ 괜찮은데라고 생각하신분들은 그냥 구매하셔도 나을듯합니다. 전혀 부담이 안가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