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g 후기 LG의 반격 성공할까?



옵티머스 G는 LG 구본무 회장님의 특명을 받아 LG 계열사들의 기술을 총동원하여 제작한 전략적 스마트폰입니다. 출시 이전부터 옵티머스 G의 번들 이어폰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옵티머스 G 후기를 통해 어떤 기능이 있고 실 사용함에 어떤 장/단점이 존재하는지 살펴보려 합니다. 과연 옵티머스 G는 아이폰5, 갤럭시노트2등 쟁쟁한 경쟁사들의 제품에 비해 어떤 모습을 하고 있으며 그 경쟁에서 살아남을수 있는지 등을 말이죠. 옵티머스 g 후기에 앞서 사용해본 옵티머스 g는 LG U+의 화이트 모델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LTE하면 역시 LG죠 ㅎㅎ



옵티머스 g 스펙은 현존 스마트폰들 중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직접제작하지 못하는 부분은 모두 동일한 아이러니한 점이 있긴하지만 말이죠. 스냅드레곤의 새로운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2GB의 DDR2 램은 어플 구동 및 멀티태스킹에 있어 상당히 원활한 작동을 돕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1300만 화소를 채택하고 있어 뛰어난 화소의 영상/사진촬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면은 페이스타임정도에 적당한 130만 화소를 탑재하였네요. 



옵티머스 g는 당연히 LTE 통신망을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출시되었구요. 3G HSPA+도 겸용합니다. 제가 옵티머스 g 후기를 작성하면서 가장 중점적으로 본 사항은 디스플레이와 일체형 배터리 부분인데요. 디스플레이는 최상급을 자랑하는 반면 2,100mAh의 일체형 배터리는 많은 구매대기자들에게 의문점을 남기게 되죠. 우선 옵티머스 g의 최대 장점인 디스플레이는 True HD IPS Plus Display로 트루에 HD에 플러스에 많은 수식어를 대변하듯 최고 수준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상도 역시 1280x768으로 뛰어나죠. 선명함에 있어 아몰레드보다 떨어질수 있으나 촘촘한 옵티머스 g의 디스플레이는 눈의 피로함을 많이 덜어주고 화소역시 뛰어납니다. 뭐 계속 같은 말을 반복 하고 있지만 결론은 현존 최강 수준임이라는 것이죠.



이 뛰어난 디스플레이가 옵티머스 g에 탑재되면서 걱정되는 부분은 일체형의 배터리. 가장 전력소모가 많은 디스플레이가 세계 1/2위를 하는 성능을 갖고 있음에 발열과 배터리 지속시간은 상대적으로 일체형이기 때문에 더욱 걱정이 많이 될수 밖에 없는 부분이죠. LG에서 갤럭시s3 를 겨냥해 배터리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여 공개했으나 실질적 사용에 있어 고객들이 느끼는 옵티머스 g의 배터리는 다소 실망스럽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일체형 배터리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으나 착탈식으로 2개를 사용할수 있는 제품에 비해 효율은 떨어진다는 점을 꼽고 있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어느 스마트폰이나 수혈(지속적인 충전)을 하지 않으면 동일한 현상이라 볼수 있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 밖에 옵티머스 g 후기 작성을 위해 기능적인 면도 많이 살펴보았는데요. 4.7인치의 대화면이지만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하고 슬림한 디자인은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또한 멀티태스킹의 종결자라 할수 있을 법한 Q슬라이드 기능은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투명도를 조절하여 카카오톡을 즐길수 있습니다. 웹서핑역시 가능하죠. 전체화면에서 어플의 종료함이 없어 끊김없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이브 줌 기능역시 동영상 강의를 이용할때 유용한데요. 최대 5배까지 확대 가능하여 고퀄리티의 영상이라면 깨짐없이 확대가 가능합니다. 듀얼플레이라는 기능은 폰과 외부기기의 화면에서 각기 다른 작업을 할수 있는 것인데요. 폰과 연동된 모니터에서는 영화를 재생하고 폰에서는 웹서핑이나 메신저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허나 이 기능은 아직까지는 업데이트가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지만 고객의 Needs를 파악해 기능 구성을 했다는 점은 아주 칭찬 받을 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 밖에 사용자 편의에 있어서 다양한 기능이 있어 즐거웠던 옵티머스 g 후기. 꽁꽁얼어붙은 지금 통신시장에 활력이 불어넣어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길 바랍니다. 정말 적정한 가격대면 바로 사버려도 될만큼의 퀄리티를 지니고 있음에는 분명하니까요.

디스플레이 A+

사용자기능 A+

배터리 B

어플구동 능력 A+

디자인 A

<옵티머스 g 판매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