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 추천 JSM-55



슬슬 신학기가 시작되네요. 일본어 학기를 위해 이번에 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를 새로 하나 장만했네요. 하도 중국산 무선마이크가 많아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중국산아니면 없더군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국내에서 A/S가 가능한 강의용무선마이크로 알아봤습니다. 준성테크의 JSM-55인데요. 기가폰이랑 고민을 많이했는데 다행이 강의실에 노트북하고 스피커도 있고 수신기가 더 작은 JSM-55로 선택을 했습니다. 



제 글을 읽고 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를 선택하실때 앞서말한 부분을 꼭 기억해서 선택하시길바래요. 사용하고자 하는 장소에 노트북이나(앰프) 스피커가 없다면 JSM-55보다는 스피커일체형인 기가폰이 더 좋습니다. 요건 구매하실때 업체에 문의하시면 더 자세히 알려주실거에요. 아뭏든 이번에 장만한 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인 JSM-55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송/수신기의 형태입니다. 허리춤이나 어깨끈으로 스피커와 일체형인 기가폰을 사용했을때와는 확실히 무게감도 줄고 방해도 덜 받아서 수업에 집중할수 있죠.



하지만 야외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을수 있겠습니다. 뭐 사용할수는 있겠지만 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를 쓰자고 배꼽이 더 큰 장비를 구매해야 하니까 없는셈치는게 낫겠다 싶네요. JSM-55의 구성품은 수신기1, 송신기1, 기본핀마이크1, 3.5 스테레오 커넥터, 3.5/3.5 케이블, 송수신기 거치대, 송신기가방, 충전기, 설명서입니다. 보통 송신기 휴대가방만 구입하는 금액만도 몇만원이라 부담스러운게 사실인데 이번에 제가산 제품에는 기본구성이 되어 있어 좋네요.



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를 선택할때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가격. 비쌀수록 좋다?? 맞습니다. 특히나 소리나 영상 부분에 있어서 값의 차이는 확연히 납니다만 가격대비 성능비를 생각하면 10만원대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0만원 미만은 대부분 중국 양산품이라 국내 A/S도 힘들고 품질보증도 힘들지요. 소리는 기본적으로 날카로움을 동반합니다. 거친느낌이 많이나죠. 



JSM-55의 사용법은 사용설명서를 보면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모양의 송신기/수신기는 헷갈릴만하니 스티커로 이쁘게 적어 놓으셔도 되구요~ 3.5단자 연결부위의 마이크,헤드셋모양을 보고 판단해도 됩니다. 꼭 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로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10만원대의 저렴한 무선마이크로는 적정하겠네요. 정밀한 무선마이크는 수신기가 큰만큼 정교한 소리를 재생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거든요.



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 사용기는 좀더 써보고 소개해 드릴게요. 두서없이 끄적거린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강의용무선마이크(수업용무선마이크) 구입처 : 02-714-0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