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10.1 젤리빈 업데이트 되나?



얼마전 갤럭시S3 LTE 모델을 시작으로 삼성 갤럭시 라인업의 대대적인 젤리빈으로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필자의 태블릿인 갤럭시탭 10.1도 그 구성에 포함되었는데요. 이미 해외 버전을 통해 이미 많은 분들이 갤럭시탭 10.1 젤리빈으로 강제 업데이트를 한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니 조만간 정식루트를 통해 갤럭시탭 10.1 젤리빈으로의 판올림을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갤럭시탭 10.1 판매사이트>



갤럭시탭 10.1 젤리빈 과연 효과는 어떨까요? 1GHz 듀얼코어에 10.1인치 TFT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탭10.1은 멀티미디어, 즉 영상재생에 있어서는 다소 떨어진다는 개인적인 평가를 내려봅니다. 하지만 TFT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는 그래도 좀 나아보이는것은 사실이나 레티나에 비하면 한참 모자랍니다. 후면에 300만화소의 카메라를 전면에 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여 간단한 촬영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듀얼 스피커를 사용한 갤럭시탭 10.1은 사운드 재생은 빵빵(?)하다 할수 있구요. 전문가들 입장에서는 글쎄요~네요.



앞서 언급한 갤럭시탭 10.1 젤리빈으로의 판올림은 그래도 꽤나 높은 스펙 덕분에 원활하게 진행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허나 풀 HD 3D 게임을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애니팡을 할때 3~4명이 모여 하면 정말 고득점을 할수 있죠. 이번 추석연휴에 아이들 놀이에 정말 큰 힘이 되었죠. 여기에 7,000mAh의 내장형 배터리는 완충시켰을때 하루종일 조작해도 반나절이상은 갈정도로 충분하구요. 대기모드로 두었을 경우 (가끔 웹서핑정도) 몇일간 지속됩니다. 



또 갤럭시탭 10.1 장점은 웹에서의 각종 파일 다운로드를 통해 pc에 버금가는 이용이 가능하구요. 3G 인터넷 무제한 스마트폰이 있으신분들이라면 핫스팟을 통해 정말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거기에 삼성에서 자랑하는 머니파워로 다채로운 컨텐츠까지 이용가능하죠. 제조사에서 이렇든 독자적으로 컨텐츠를 생산할수 있는것 다 돈의 힘이 아닐까하는 씁슬한 생각도 들지만 이왕 같은돈이면 많이 써먹을수 있는 제품이 더욱더 좋겠죠. 다양한 eBook 역시 지식을 쌓고 아이템을 찾는 부분에서는 정말 좋습니다.



저는 갤럭시탭 10.1의 큰화면 덕분인지 TV를 시청하지 않은지가 너무 오래되었는데요. 혹시 관심있는 티비 프로가 있으면 갤럭시탭 10.1을 이용해 여기저기 다니면서 또는 모니터앞에 두고 시청하면서 즐기고 있습니다. 화면이 커도 요즘 어플들의 개발이 뛰어나 자동맞춤되면서 깨지지 않는 그래픽이 많아 더더욱 큰화면이 돋보이죠.



요즘 갤럭시탭 10.1 젤리빈 소식에 더불어 가격도 30만원대로 낮아져 꽤 관심을 받고 있는 모양이던데요. 저는 출시되자마자 구입해서 부럽기만 하네요. 절반 이상 싸진 가격에 눈물만 흐를뿐입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탭 10.1은 비싸면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물론 돈이 너무 많으신분이라면 예외지만요. 30만원이나 그 이하로 구입할수 있을때 갤럭시탭 10.1은 추천할만하구요 추후 젤리빈 업데이트 역시 기대를 해봅니다.